2015-01-08

책: 함께 읽기(세진,헌규). 다음 주 선정도서 정보. '나는 어떻게 일하는가'

'나는 어떻게 일하는가' : 트위터 공동창업자 비즈 스톤

비즈 스톤 저/유향란 역 | 다른 | 원서 : Things A Little Bird Told Me







* 책 소개

J. P. 모건 선정, 세계의 부를 움직이는 슈퍼리치들의 필독서
트위터 창업자가 직접 밝힌 트위터의 시작부터 성공까지! 

세계적 자산운용 기업이자 글로벌 투자은행인 J. P. 모건은 세계의 부를 움직이는 자사의 백만장자 고객들을 위한 필독서로 트위터 공동창업자 비즈 스톤이 쓴 《나는 어떻게 일하는가(원제 Things A Little Bird Told Me)》를 선정했다. 홍콩, 싱가폴, 런던, 두바이 등 세계 각지에서 고객들을 직접 만나는 J. P. 모건 직원들이 지난 1년간 출간된 도서를 대상으로 5개월 동안 568종의 책을 추천도서로 꼽았고, 이 목록을 J. P. 모건 체이스앤컴퍼니의 회장 제이미 다이먼과 J. P. 모건 자산운용 CEO 메리 어도스 등 그룹의 최고위 이사 16인이 직접 읽고 토론해 엄선한 결과물이다. 과연 이 책의 어떤 점이 그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을까?

이 책은 비즈 스톤의 인생에 대한 이야기이다. 여자친구와 어머니집 지하실에서 힘들게 생활하던 시절, 사업 실패로 수만 달러의 빚을 지고 대학 졸업장마저 없는 상태로 구글에 입사한 과정, 구글의 기업공개 전까지 침대나 가구도 없이 어렵게 생활한 이야기, 트위터의 우연하고 사소한 시작과 전 세계적인 성공을 거두기까지의 비하인드 스토리 등을 담고 있다. 그 안에는 창조적이고 열정적이며 매력적일 만큼 적극적인 비즈 스톤의 평범하면서도 독특했던 삶과 가치관, 비전이 담겨 있다. 


* 저자
Biz Stone1974년 보스턴에서 태어났다. 노스이스턴 대학과 매사추세츠 대학에 입학했으나, 주도적 노력을 통해 책표지 디자이너로 일하게 되면서 대학을 중퇴했다. 비즈 스톤은 컴퓨터공학 박사학위는커녕 대학 졸업장도 없었지만 구글 입사를 희망했고, 무모하게 느껴지는 시도 끝에 그 꿈을 이루었다. 그로부터 2년 후 안정된 직장을 그만두고 에번 윌리엄스, 잭 도시 등과 함께 블로그와 팟캐스트 분야를 개척했고, 후에 트위터를 공동으로 개발, 창업했다. 2012년 ‘젤리’를 공동창업했으며, 2014년 소셜 네트워크 인맥에게 질문하고 답할 수 있는 Q&A 플랫폼인 젤리를 세상에 선보였다.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국어교육과를 졸업하고,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받았다. 현재 서울 가재울중학교에서 국어교사로 재직 중이다. 옮긴 책으로 《세계 최강 사서》, 《하우스키핑》, 《셰익스피어의 이탈리아 기행》, 《네 가지 약속》, 《홈》, 《그래도 계속 가라》, 《눈 속의 독수리》, 《니벨룽의 반지》, 《킹스 스피치》, 《책 죽이기》 등이 있다.



* 목차

머리말 _ 천재의 실체
1. 무모했던 구글 취업 성공기
2. 창의성에는 경계가 없다
3. 우연하고도 소박한 트위터의 시작
4. 왜 하필 140자였을까?
5. 마침내 시작된 기적 같은 일
6. 실수에서 배우는 삶의 가치들
7. 오히려 자산이 된 실패 고래의 추억
8. 끊임없이 밝은 지점을 찾아내라
9. 큰 변화는 작은 꾸러미에서 시작된다
10. 트위터의 가치 5억 달러
11. 대중의 지혜가 발전시킨 트위터 월드
12. 진실인 듯, 진실 아닌
13. 내가 만든 규칙과 도덕률
14. 트위터 주식회사의 새로운 규칙들
15. 25달러가 낳은 이타주의의 복리효과
16. 수익보다 가치가 먼저다
17. 트위터와 이별할 시간
18. 연결사회가 우리에게 던진 질문
글을 마치며 _ 새로운 시작


* 추천평

비즈 스톤은 이 책에서 성공을 거머쥐게 된 자신의 모든 비법을 털어놓는다. 내가 그러지 말라고 충고했건만……. 만일 이 책에서 무언가를 배우거나 깨우치지 못한다면, 그것은 당신이 이 책을 제대로 읽지 않았기 때문이다. -스티븐 콜베어(미국의 유명한 TV 진행자)비즈 스톤의 결코 평범하지 않은 삶의 여정은 우리에게 놀라움과 영감을 준다. 이 책을 통해 우리는 저자의 독특한 정신세계를 엿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재미까지 있어 정말 행복하다. -론 하워드(영화 〈뷰티풀 마인드〉 감독)

이 책은 감동적이고 재미있을 뿐만 아니라 깨우침을 주는 삶의 이야기이다. 비즈 스톤은 위험부담을 감수하면서 삶을 바꾸고 세상을 변화시키려는 꿈을 지닌 모든 이들에게 전망과 비전이라는 특별한 선물을 전달하려 최선을 다하고 있다. -아리아나 허핑턴(〈허핑턴포스트〉 미디어그룹 회장)
비즈 스톤의 관대함과 천재성을 직접 경험한 사람으로서 나는 이 책의 독자들이 그의 가치관과 비전에서 영감을 얻을 수 있으리라는 생각에 짜릿한 기쁨을 느낀다. 창의적인 잠재성을 깨우고 싶다면 반드시 읽어야 할 책이다. -찰스 베스트(교사 학습자료 지원 사이트 ‘도너스추즈’ 설립자 겸 CEO)
대부분의 벤처기업 성공담들은 노련하게 경쟁자를 압도하는 고독한 천재의 이야기를 다룬다. 하지만 비즈 스톤이 들려주는 이야기는 그러한 전통을 깨는 매력적이고 흥미진진한 내용들로 구성되며, 협동과 나눔과 네트워크의 힘에 관한 이야기이다. -스티븐 존슨(〈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탁월한 아이디어는 어디서 오는가》의 저자)


%도서 정보 출처: yes24.c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